경제
롯데백화점 이철우 대표
바보처럼1
2008. 6. 6. 19:40
[비즈피플]롯데백화점 이철우 대표 | |||
2007 06/19 뉴스메이커 729호 | |||
‘Cool Biz’ 마케팅 일거양득 효과
지난 6월 1일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으로 전국의 23개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월 1억 원가량 냉방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기획한 ‘쿨비즈 상품’의 매출액도 지난 1주간 22%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고 있다. 5월 25일에는 본점 15층 구내식당에서 열린 ‘쿨비즈패션쇼’에 이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패션모델로 무대에 섰다. 이 대표는 “이런 유연한 복장을 통해 더 창의적이면서도, 유연한 사고를 통해 업무능률을 배가시킨다면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라며 롯데백화점의 업무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꿀 것을 시사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쿨비즈 패션문화의 정착으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겨울철에는 ‘웜비즈’ 캠페인을 펼쳐 정부의 에너지 절감 대책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입점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가을, 겨울 입점 품평회를 개최하는 것과 관련, 이례적으로 고객 평가단 7명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김태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