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야

화를 내는 건 쾌락이다

바보처럼1 2010. 3. 28. 06:53

 

 

   

8월의 창이 열리게 두지 말고 님의 손으로 먼저 활짝 여시오소서!

더위도 눅눅함도 땀도 내마음의 선풍기에 훨훨 날려버리는 나날 되시오소서!

 

 


도라지 (Platycodon grandiflorum)
초롱꽃목 초롱꽃과의 쌍떡잎식물. 여러해살이풀로 높이 1m 정도. 전체에 털이 없고 뿌리는 비대하며 줄기는 1개 나거나 모여 나며 곧게 선다. 잎은 어긋나거나 돌려 나며, 꽃은 7∼8월에 하늘색 또는 흰색으로 핀다. 5개의 수술이 있고 암술머리는 5갈래로 갈라지며 하위 씨방이다. 한방에서 사용되기도 하고 산이나 들에 야생하며 한국·일본·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어느 어머니의 편지

 

아들아!
결혼할때 부모 모시는 여자 택하지 말아라.
너는 엄마랑 살고 싶겠지만, 엄마는 이제 너를 벗어나
엄마가 아닌 인간으로 살고 싶단다.
엄마한테 효도하는 며느리를 원하지 말아라.
네 효도는 너 잘사는 걸로 족하거늘...

 

네 아내가 엄마 흉을 보거든 네 속상한 거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그걸 엄마한테 옮기지는 말아라!
엄마도 사람인데 알고 기분 좋겠니?
모르는게 약이란걸 백번 곱 씹고 엄마한테 옮기지 말아라, 아들아!

 

내 사랑하는 아들아!
나는 널 잉태하고 낳고 키우느라 평생을 바쳤으니
널 위해선 당장 죽어도 서운한 게 없겠거늘...
네 아내는 그렇지 않다는 걸 조금은 이해하거라.
너도 네 장모를 위해서 네 엄마 만큼은 아니지 않겠니?

 

혹시 어미가 가난하고 약해지거든 조금은 보태 주거라.
널 위해 평생 바친 엄마이지 않느냐.
그것은 아들의 도리가 아니라 사람의 도리가 아니겠느냐.
독거 노인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미가 가난하고 약해지는데 자식인 네가 돌보지 않는다면
어미는 얼마나 서럽겠느냐.
널 위해 희생했다 생각지는 않지만
내가 자식을 잘못 키웠다는 자책은 들지 않겠니?

 

아들아!
명절이나 어미 애비 생일은 좀 챙겨주면 안되겠니?
네 생일 여태까지 한번도 잊은 적 없이
그날 되면 배 아파 낳은 그대로
그 때 그 느낌 그대로 꿈엔들 잊은적 없는데
네 아내 에게 떠밀지 말고 네가 챙겨주면 안 되겠니?
받고 싶은 욕심이 아니라 잊혀지고 싶지 않은 어미의 욕심이란다.

 

아들아 내 사랑하는 아들아!
이름만 불러도 눈물 아렷한 아들아!
네 아내가 이 어미에게 효도하길 바란다면,
네가 먼저 네 장모에게 잘하려므나.
네가 고른 아내라면, 너의 고마움을 알고 내게도 잘하지 않겠니?
난 내 아들의 안목을 믿는다!

 

딸랑이 흔들면 까르르 웃던 내 아들아!
가슴에 속속들이 스며드는 내 아들아!
그런데 네 여동생 그 애도 언젠가 시집을 가겠지.
그러면 네 아내와 같은 위치가 되지 않겠니?
항상 네 아내를 네 여동생과 비교해 보거라.
네 여동생이 힘들면 네 아내도 힘든 거란다.

 

내 아들아 내 피눈물같은 내 아들아!
내 행복이 네 행복이 아니라 네 행복이 내 행복이거늘
혹여 나 때문에 너희 가정에 해가 되거든 나를 잊어다오!
그건 에미의 모정이란다.
너를 위해 목숨도 아깝지 않은 어미인데
너의 행복을 위해 무엇인들 아깝지 않으리.
물론 서운하겠지 힘들겠지 그러나 죽음보다 힘들랴!

 

그러나 아들아!
네가 가정을 이룬 후 에미 애비를 이용하지는 말아다오!
평생 너희 행복을 위해 바쳐 온 부모다.
이제는 에미 애비가 좀 편안히 살아도 되지 않겠니?
너희 힘든건 너희들이 알아서 살아다오!
늙은 어미 애비 이제 좀 쉬면서 삶을 마감하게 해다오!

 

너의 에미 애비도 부족하게 살면서 힘들게 산 인생이다
그러니 너희 힘든거 너희들이 헤쳐가다오!
다소 늙은 어미 애비가 너희 기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그건 살아오면서 미처 따라가지 못한 삶의 시간이란 걸
너희도 좀 이해해다오!

 

우리도 여태 너희들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니
너희도 우리를 조금, 조금은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면 안 되겠니?
잔소리 가치관 너희들이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
한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렴..우린 그걸 모른단다.
모르는게 약이란다.

 

아들아!
우리가 원하는건 너희의 행복이란다.
그러나 너희도 늙은 어미 애비의 행복을 침해 말아다오.
손자 길러 달라는 말 하지 말아라.
너 보다 더 귀하고 이쁜 손자지만
매일 보고 싶은 손주들이지만
늙어가는 나는 내 인생도 중요하더구나.
강요하거나 은근히 말하지 말아라.

 

날 나쁜 시에미로 몰지 말아라.
내가 널 온전히 길러 목숨마저 아깝지 않듯이
너도 네 자식 온전히 길러 사랑을 느끼거라.
아들아 사랑한다! 목숨보다 더 사랑한다!
그러나 목숨을 바치지 않을 정도에서는
에미 에비의 인생도 중요하구나.....

<출처: 가입카페 회원 메일 / 교정 / 재편집>


 

 

Norman Rockell의 작품 감상  'The Four Freedoms' [네 가지  자유]



Freedom From Fear [공포로부터 자유]



Freedom of Speech [발언의 자유]


Freedom to Worship [종교의 자유]

 

 

 

Freedom from Want [원하는 것으로부터 자유]



Norman Rockell' Selected Works [기타 작품들]


Daydreaming Bookkeeper [백일몽 책방주인]




Girl at the Mirror  [거울속의 소녀]




Grandpa's Little Ballerina  [할아비의 작은 발레리나]



Rosie the Riveter [리벳공 로지]





Sunset [일몰]



The Connoisseur [미술감식가]




Triple Self Portrait [3단 자화상]

 

 



관법(觀法)

(상략) “화가 잘 다스려지지 않습니다. 화를 낼까요? 참을까요?” 보통 사람이라면 하루에도 몇 번씩 들 이런 의문에, 법륜(法倫)스님은 이렇게 답한다.

 

“화가 난다고 화를 내 버리는 것은 제1의 길인 쾌락에 속합니다. 그리고 화가 날 때 무조건 참는 것은 제2의 길인 고행에 속합니다. 그런데 제1의 길도, 제2의 길도 해탈의 길이 아닙니다.

 

해탈의 길은 두 길을 떠난 제3의 길 ‘중도’입니다.” 그러면 중도는 구체적으로 어떤 길일까? 

 

“그래서 화가 일어날 때는 첫째, 화가 일어나는 줄을 빨리 알아차려야 합니다. 여기서 ‘화가 일어나는 것’과  ‘화를 내는 것’은 다른 말입니다. 화를 내거나 참는 쪽으로 가지 말고, 화가 일어나고 있는 상태를 지켜보는 것입니다. 알아차리면 그 화가 더 커지지 않습니다. 알아차림이 지속되면 화가 저절로 사라집니다.” 

 

요점은 화를  ‘알아차리고’  ‘지켜보는’ 것이다. “그 화의 존재를 매우 뚜렷이 바라본다는 뜻에서 이를 ‘관법’(觀法)이라고 하지요.” (하략)  /  '행복한 출근길-법륜 저' 중에서 <웹기사 검색, 한겨레, 발췌 편집>

 

ps: 지난주 뛰워드린 성철스님 주례사는 정토회 주지 법륜스님 주례사로 정정해 드립니다. 웹검색을 하면 동일 내용으로 두 분 다 같이 뜨긴 하는데... 주례사 중에 정토회라는 단어가 들어 있고, 위의 인용글을 퍼 온 기사(한겨레신문)의 전문에 '심금을 울리는 주례사로 유명한 스님'이라는 말도 있는 것으로 미루어 개인 블로그나 카페 인용 과정에서 와전 된 듯합니다. *^^*     



 

 

▲ 미디어 체인지▼

 

 롤러스케이트 타는 아기들

미네랄워터(mineral water) 에비앙 스폰스 영상이지만,

광고를 무시하고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돼 올겨 왔습니다.^^


Evian Roller Babies So small yet already incredible! Funny commercial

from mineral water brand Evian. / surfing google

 

 

손 비트와 보컬의 코러스 재즈 콘서트

볼륨을 좀 높여도 좋을 듯합니다.^^

Perpetuum Jazzile + The Real Group - Africa  Choir uses hands

to simulate storm. Performed live at Vocal Extravaganza 2008,

a concert spectacle of vocal jazz and popular music. / surfing google

 

  

 ▲ 미디어 체인지▼ 

 

 

♣  최신트로트가요모음/연속듣기(20 곡)
 
 
01. 그여자 마스카라 02. 꽃보다 아름다운 너 03. 남자인데
04. 다시 태어난 남자 05. 당신이 최고야 06. 마지막 선택
07. 빠이빠이야 08.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09. 사랑의 포로
10. 살랑살랑 11. 숙향아 12. 없었던일로해요 13. 연하의 남자
14. 오빠는 잘있단다 15. 인생은 새옹지마 16. 자옥이
17. 텍사스룸바 18. 한방의 부르스 19. 함경도 트위스트 20. 행복

 

 

*    *    *

 

 

위험한 부부싸움

 

아침부터 싸움을 한 부부가 있었다.


화가 머리끝까지 난 남편은 화가 나서

출근하면서 아내에게 소리쳤다.


"침대에서도 변변치 못하면서

뭐가 잘났다고 큰소리야!"


회사에 도착한 남편은

아무래도 자기 말이 너무 심했던 것 같아

집에 전화를 했다.


그런데 아내는 벨이 한참 울린 후에야

전화를 받는 것이었다.


"왜 이렇게 전화를 늦게 받아?"


"침대에 누워 있었거든요."


"아니, 여태까지 침대에서 뭐 하는데?"

 
그러자 아내가 하는 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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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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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 의견도 들어 보려고요!"

 

 

 

 *    *    *

 

 

 충남 보령 머드 축제

2009년도 제12회 행사는 7월19일부로 끝났지만 피서철을 맞아 대리체험을 하는 기분으로

이미지를 골라 편집했습니다.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띄웁니다.^^

 

 

 

 

 

 

 

 

 

 

 

 

 

 

  

   

 

 

 

 

 * 출처: 서핑-검색(과거 행사의 사진들도 같이 혼합하여 편집)

 


 

이 기사를 참고하세요!

출근길 지하철, 젊은 여성을 노리는 검은 손

김영록 인턴기자 기자  2009.07.24 05:59

 

“난 신고 안하는 여자만 건드려요. 보다시피 뒷끝이 없지.”

지난 14일 아침, 기자는 출근길 지하철 1호선 동대문역에서 K(43)씨의 팔을 꽉 움켜쥐었다. 앞서 기자는 K씨가 치한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약 3분간 지켜보고 있었다. 그는 살구색 투피스를 입은 20대 여성의 둔부와 허리를 더듬던 중이었다. 기자는 일단 그와 피해 여성을 만원 지하철 밖으로 데리고 나왔다. 하지만 피해 여성은 지하철 수사대에 신고하자는 기자의 제안을 거부하고 도로 열차에 올라탔다. 플랫폼에는 머쓱해진 기자와 성추행범만 남았다.

 

K씨는 교복 입은 여고생이나 여대생은 자신의 ’공략 범위‘가 아니라고 했다. 그는 “현실은 야동과 다르다”며 “여고생이나 여대생은 자기 보호본능이 강해서 위험하다”고 했다. 그의 주 타겟은 ’출근하는 직장인 여성‘이다. K씨는 매일 아침마다 한 시간 가량 1호선과 2호선을 ‘돌아본다’고 했다. “직장인은 항상 다니는 길이니까 창피하기도 하고, 워낙 출근시간에 쫓기니까 어지간해선 내릴 때까지 꾹 참더라구요. 도망가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저항하는 사람은 더 적죠. 방금 봤듯이 신고는 꿈도 못 꾸고요.”

 

K씨가 꼽는 ‘공략 대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우선 예뻐야 한다. 그리고 옷이 얇을수록 좋다. “초미니, 가슴 파인 옷, 다 필요 없어. 어차피 손끝으로 느끼는 거니까. 청바지보다는 트레이닝복, 청치마보다는 정장이 좋아. 얇은 치마가 제일 좋죠. 요즘 쉬폰처럼 날리는 소재로 된 치마가 유행해서 너무 좋다니까. 그게 짧기까지 하면 더 좋고.” 그는 90년대 말 일본의 지하철 치한을 다룬 성인물을 보고 따라하기 시작했다고 했다. 그렇다면 치한 경력 10년이 넘은 셈이다.

 

“이제는 더 이상 건드리면 안 될 사람과 좀더 밀어붙여도 될 사람을 구별할 수 있다”는 말에는 일견 자랑스러움까지 묻어났다. “딱 보면 어설픈 반항인지 더 했다간 잡혀갈지 감이 잡혀. 가끔은 대상이 자리를 옮기더라도 쫓아가서 계속하는 경우도 있지. 특히 자기 몸을 가방으로 가리는 부류는 백 프로 소심한 반항이야.” 간혹 피해자가 내리면서 노려보는 경우도 있다. K씨는 “그럴 땐 윙크를 해주거나 환하게 웃는 얼굴로 되받아준다”며 “대부분의 여자들은 창에 비친 내 얼굴조차 똑바로 바라보지 못한다”고 자신만만했다.

 

주변에 있던 다른 사람이 정의감을 발휘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성인물처럼 하드코어하게는 못하지. 대상이 저항을 전혀 못할 때는 가슴을 쥐거나 치마를 들추고 손을 밀어넣는 정도까지는 간혹 가능해. 한계치는 여자 손을 내 바지에 문지르는 정도. 이 선을 넘었다간 난 벌써 콩밥 먹고 있을걸?” K씨는 기자에게 “당신이 조용히 둘만 데리고 내렸으니 내가 이러고 있지, 만약 ‘당신 뭐야!’ 하는 식으로 그 자리에서 망신이라도 줬다면 지금 당신은 모욕죄로 경찰서에 있을 것”이라며 “아무 생각 없이 남의 일에 끼어드는 게 아니다. 다음부턴 조심하라”는 훈계까지 한 뒤 유유히 사라졌다.

 

기자는 과거 몇 차례 성추행을 제지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이처럼 당당한 치한은 처음이었다. 강제추행은 피해자의 직접 신고가 필요한 친고죄다. 따라서 피해자가 신고를 거부하고 가버린 이상 기자에게 K씨를 구속할 방법은 없었다. 생각해보니 그의 말처럼 오히려 기자가 무고죄로 몰릴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지난 1일에도 기자는 종로 근방에서 또다른 지하철 치한을 잡았던 적이 있다. 역시 피해 여성은 신고를 거절했지만, 대학생 Y씨(21)는 K씨에 비해 훨씬 고분고분했다.

 

그는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Y씨에게는 지하철 수사대로 끌고 가겠다는 기자의 협박도 잘 먹혔다. Y씨의 성추행 역시 일본 성인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는 편당 1-2기가 짜리 치한 영상을 300편 넘게 갖고 있다고 했다. 영상의 무대도 일반적인 지하철이나 버스부터 수영장, 해수욕장, 영화관, 도서관, 볼링장까지 다양하다고 한다. Y씨의 성추행 경력은 고교 시절부터다. “보다보니 한번 해보고 싶었고, 해보니까 의외로 어렵지 않아서 계속 하게 됐어요. 저항도 별로 안 하고.”

 

Y씨가 K씨와 다른 점은 나이만이 아니었다. Y씨는 현대 성인물에 단련된 사람답게 범행 수법이 좀더 성인물에 가까웠다. 얇은 옷을 입은 여성을 노리는 것은 K씨와 같지만, 특히 끈이 목뒤로 묶이는 홀터 넥이나 어깨나 등이 드러난 옷을 노린다. 장난(?)을 치기 좋다는 이유였다.

 

그의 성추행은 단순히 더듬는 데서 끝나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등 쪽이 X자 모양으로 되어있는 옷이면, 그 중 2-3개를 쪽가위로 자르는 거죠. 옷끈을 살짝 풀어본다던가, 치마 지퍼를 내린다던가, 치마 중간쯤에 가윗집을 낸다던가. 단순히 만지는 것보다 이런 걸 할 때가 훨씬 긴장되고 재미있어요.” Y씨는 주 무대는 1호선과 4호선이다. 그는 “2호선은 사람은 많지만, 많은 사람들이 내렸다 탔다 한다”며 “일정하게 정해진 위치와 시간을 필요로 하는 나와는 안 맞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1호선은 종로 근방, 4호선은 사당까지 사람들이 잘 내리지 않고 쌓이기만 한다고 덧붙였다. <조선닷컴>



 

 

 

 

 

 

 

 

  발아래 물… “물찬 제비처럼”  국내 웨이크보드 1인자 박성준이 물살 위로 날아  오르고 있다.

웨이크보드는 점프와 공중회전 묘기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수상   스포츠다.  

/ 동아닷컴 / 사진 제공 탑피알 2009-07-30 06:49:48

 

 

 

 

성공은 명예도 부도 아니요,

인생을 나눌 친구의 수로 결정된다.

특히 나이가 들어갈수록.

-고향친구들 모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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