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효연의 '멋대로 요리 맛나는 요리'

바보처럼1 2007. 7. 11. 05:36
우리집 비빔면의 화려한 변신
번호: 10 작성자: 이효연
2007-07-09 조회:
2517
 

 

 여름에는 아무래도 집집마다 더운 라면보다 이런 매콤한 비빔라면 종류를 구비해놓게 마련인데요. 얼마 전 우연히 구입하게 된 스테인레스 냉면기도 사용해볼 겸 비빔면으로 준비해봤습니다.보통 '뚝배가 보다 장 맛'이라고 하는데 이번 경우는 그 반대가 될 것 같습니다. 평소 먹던 라면기 대신 시원한 느낌의 스테인레스 냉면기에 담으니까 모양새도 좀 더 그럴 듯 하고 기분이 그래서 그랬는지 어쩐지 맛도 더 시원한 것 같았습니다.

 마침 요즘 다이어트 용으로 삶아둔 달걀과 닭가슴살도 있기에 보다 근사한 비빔면을 만들 수 있었어요. 거기에다가 김치냉장고에서 잘 익은 시원한 물김치 건더기와 국물까지 잘박하게 넣어 말아 먹으니 정말 '못하는 집 냉면' 보다 맛있고 시원했습니다.


 

  여기에 또 한가지 더위를 쫓는데 도움이 된 것이 저희집 식탁위의 필수품인 휴대용 보냉병입니다.  얼마 전 종영된 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에 배우 김희애씨가 뭣 하나 꺼냈다 하면 그 근사한 냉장고 홈바가 나오더군요. 주부들이라면 다들 기억하시겠죠? 거의 국민 드라마였으니까 말이죠. 그 배우가 툭하면 그 홈바 열고 거기에서 찬 물이며 맥주를 꺼내 들이키는데 얼마나 부럽던지 침을 꼴깍꼴깍 삼켰다니까요? 하지만 이제 부럽지 않습니다.  

 하루에도 열 두번씩 찬 물을 들이키느라 냉장고 문을 여닫았다가는 전기요금을 감당 못하겠기에 홈바를 대신 해 궁여지책으로 생각해 낸 것입니다. 얼음 한 바가지 잔뜩 넣어 차가운 얼음물을 만들어 두면 하루 24시간은 거뜬합니다. '이 없으면 잇몸'이라더니 참 가지가지로 궁즉통(窮卽通)이지요? 

 이렇게 매콤한 비빔면에 얼음물 들이켜가며 사진도 찍고 딸아이와 '쩝쩝,후르륵' 맛있게 정신 없이 먹었습니다.그렇게 먹고 있는 사이 불쌍한 남편은 자전거를 타고 이마트에 가 찢어진 진공청소기 먼지봉투 리필용을 사고 있었구요.남편이 돌아왔을 때 다시 비빔면을 끓여주려고 보니 아뿔싸, 비빔면의 변신에 도취되어 흥분된 상태로 정신없이 만드느라 상추며 닭고기살, 달걀 등 비빔면 부재료를 남편 몫에 넣을 것 남김없이 모두 써 버린 것 아니었겠어요?
  미안하긴 하지만 이 더위에 다시 사러 나갈 수도 없는 일이고 해서 그냥 면 삶아서 김치 썰어 얹어주었고 그나마 너무 안되어 보이기에 그냥 아쉬운대로 '달걀 후라이' 한 장 올려주었습니다. "똑같은 달걀인데 그냥 드셔. 그러게 밥 때에 자리 뜨면 손해라니까?"하면서요.

 다이어트용으로 사다 둔 실곤약도 몇 봉지 있는데 다음에는 실곤약 국수도 화려하게 변신시켜보아야겠습니다. 재미붙였어요. 지루한 장맛비와 찌는듯한 폭염이 떨어뜨리는 입맛도 비빔면 한 봉지와 약간의 부재료 그리고 차가운 얼음물 한 사발 정도만 있다면 도로 찾아오는데 문제 없을 듯 합니다.

  자, 비빔면 한 번 근사하게 변신시켜 볼까요?

 




                                                                               재료

시판 비빔(라)면 1봉지,상추나 쌈거리 야채 반 줌,오이 1/4개 채 썰어서,김치나 물김치 건더기 반 줌,

치국물이나 물김치 국물 약간,장조림이나 닭가슴살(없어도 괜찮아요) 약간,삶은 달걀 1개,참기름 1작은술,통깨 약간


 1.시판 비빔면 봉지에 나와 있는대로 면을 잘 삶아 찬 물에 헹궈 그릇에 담은 후 상추와 김치등을 송송 썰어 얹습니다.


2.막국수 느낌을 내 주기 위해서 김치국물을 약간 붓습니다. 물김치, 동치미, 배추김치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3.잘게 찢은 닭가슴살도 올려줍니다. 장조림 고기도 좋고 얇게 채 썬 햄도 좋겠어요.



4.비빔장을 뿌리고 달걀을 얹고 참기름, 통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


◆ 이효연 님의 블로그 <이효연의 '멋대로 요리 맛나는 요리'> 바로 가기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퓨전요리  (0) 2007.10.25
제육김치볶음밥  (0) 2007.10.21
녹두빈대떡  (0) 2007.07.03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ABC  (0) 2007.07.03
냉이 추천요리 2가지  (0) 2007.07.03